SRCNM

본문 바로가기

Suncheon Research Center For Bio Health Care

SBRC
소식 및 자료

  • 보도자료
  • 순천시, 바이오 산업화·수익화 모델 토론회 개최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2024-05-13 10:56:15 조회 : 119

    https://news.mtn.co.kr/news-detail/2024041817521361777

     

    전남 순천시가 지난 17일 생태비즈니스센터에서 순천시 바이오 생산시설 구축과 효율적 운영 방향 모색을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가 지난 17일 생태비즈니스센터에서 순천시 바이오 생산시설 구축과 효율적 운영 방향 모색을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승주 바이오산업 전진기지에 구축될 바이오산업 생산시설의 구축과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 다각적인 검토를 위해 마련됐다. 바이오 분야 연구기관, 기업, 대학, 관련 부서 공무원 등 30여 명의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모여 심도 있는 산업화 방안을 논의했다.

     

    박경욱 (재)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국장과 김승주 데이앤바이오 대표이사의 발표에 이어, 패널 토론에서는 순천 바이오산업 생산시설 구축과 발전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의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토론회에서 전문가들은 “사전 컨설턴트의 중요성과 장비 설계 시 특화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또한 “생산시설의 구축도 중요하지만 추후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재양성, 수익창출 등의 방안이 필요하다”고 논의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글로벌 생태도시 순천시만의 강점을 활용하여 바이오산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승주읍 일원을 바이오산업 핵심 거점으로 조성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인구 유입을 촉진하여, 선제적으로 지방소멸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승주읍에 위치한 (구)승주군청 일원은 전남도의 대규모 프로젝트인 ‘전남형 균형발전300 프로젝트’와 30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등 순천시 미래 신성장 동력이 집적화된 곳이다. 특히 순천시에서 출연한 (재)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는 보유장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숙취해소 동시 분석 기술로 올해 벌써 약 6억원의 수익을 창출해 냈다.



    김준원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전남 순천시 역전광장3길 54(풍덕동)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SBRC)|TEL. 061-742-5447~8|FAX. 061-742-5449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 2017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