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cheon Research Center For Bio Health Care
"신산업 거점"‥순천 기업유치 '활기' |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2024-02-28 17:56:15 조회 : 87 |
여수와 광양에 비해 산업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순천시가 바이오와 이차전지, 애니메이션 등 기업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금속가공, 제조업 기반의 순천 경제를 디지털 중심의 국가 전략산업으로 전환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유민호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순천시가 설립한 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로 의약, 화장품, 음료 등 다양한 연구개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지역 기업과 교류도 활발합니다. ◀ INT ▶ 김정호 / 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선임연구원 "저희가 개발한 소재를 (지역 기업에) 기술 이전 계약을 한다든지 해서 제품화까지 이뤄지는 그런 고부가가치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순천시는 바이오 기업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사업 설명회를 열었고 곧 바이오 관련 3개 기업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특히, 지역 소멸 위기인 승주읍을 그린바이오 거점으로 삼아 지식산업센터 등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 INT ▶ 황학종 / 순천시 신성장산업과장 "순천 경제를 이제는 AI 대전환 시대를 맞아서 바이오나 신소재, 로봇 등 디지털 중심의 국가 전략산업과 대전환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선 8기 1년 반 동안, 10개 기업을 불러들인 순천시는 올해 21개 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 1천 명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MBC 뉴스 유민호입니다. |